사이트맵 팝업 닫기 아이콘

경북소셜문화관광
사업개요
추진방향
연혁
BI소개
참여기업
경북관광상품
패키지
자유여행 - 숙박- 음식- 체험- 교통
국내관광
교육 및 연수
기업탐방
공공기관
프로모션 상품
특별 프로모션
서포터즈
상품소개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생활용품
우체국쇼핑
서브페이지 메뉴 구분 선

국내관광교육 및 연수

사회적경제 선진지 체험

상품코드 1603161855

포함사항

차량

숙소

식사

입장료 및 체험료

불포함사항

여행자보험

기타 개인 경비

약관 / 취소수수료

[특별약관 취소료 규정]

이 상품의 취소 또는 예약변경시 하단의 취소료가 적용됩니다.

- 여행개시 7(~7)일전까지 통보시 : 전액환불

- 여행개시 6일전(6)까지 통보시: 총상품가격의 80% 환불

- 여행개시 5일전(5)까지 통보시: 총상품가격의 60% 환불

- 여행개시 4일전(4)까지 통보시: 총상품가격의 40% 환불

- 여행개시 3일전(3)~당일 통보시: 환불없음 (100% 수수료)

 

 

▶예약 취소시 주의사항◀

※날짜기준: 업무일, 업무시간 기준(주말 및 공휴일 제외)

※업무시간 이외에는 취소처리 되지 않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 취소, 변경 신청이 접수되지 않으며 취소일수에서 제외됩니다.)

※ 근무시간(평일 10:00~18:00) 외에는 취소(변경)처리가 불가 (해당시간에 담당자와 유선상 정상절차를 거쳐야 취소(변경)공제수수율 규정에 따른 환불이 가능)합니다.

해당시간 외에 담당자 및 인솔자 등과의 개인휴대폰상으로나, 휴무일 당직자를 통해서는 절대 취소(변경)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상세정보

픽업장소
경주 교촌마을
가이드/인솔자
불포함
출발시간
09:30
사전준비
1박2일 개인 준비 물품
예약안내
담당자와 통화 후 확정 여부를 확인하셔야 예약 확정이 됩니다.
안내사항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여행일정



1일차

집결 후 출발

경주 교촌마을 집합

경주 최부자댁 현장탐방 및 특강

경주교촌 

 

경주 최부자댁

 

한국판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상징 ‘경주 최부자’의 종가댁이다.

1700년 경 건립된 고택으로 건축 당시 이웃하고 있던 향교의 권위를 해치지 않기 위해 향교보다 세 자 이상 낮게 터를 깎아내고 집을 지었다고 전한다.  조선시대 양반가옥의 정석적 형태이며 지어질 당시에는 99칸이었으나 현재는 큰 사랑채와 안채, 솟을대문과 곳간 등이 남아 있다. 고택의 첫인상인 솟을대문부터 겸양의 미가 보인다. 일반적인 대감댁의 그것과는 사뭇 다르게 소박하고 낮은 솟을대문의 모습이다.

경주 최부자 가문은 1대 최진립 장군부터 12대 독립운동가 최준 선생까지 지조와 절개, 겸손과 포용의 미덕으로 이름값을 귀하게 만들었다. 9대 진사를 배출하기도 했는데, 권력에의 탐닉을 막기 위해 진사 이상의 벼슬은 하지 말라는 가훈이 내려온다. 일명 ‘최부자 육훈’으로 진사 이상의 벼슬 금지를 비롯해, 만석 이상의 재산을 모으지 말 것, 과객을 후하게 대접할 것, 흉년에 재산을 늘리지 말 것, 100리 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 할 것 등의 가훈을 지키며 올바른 부자의 정도를 걸었다.

중식

한정식

경주 교촌마을 이색체험

다연 

 

교촌마을

 

중요민속자료 제27호인 경주최씨고택과 중요무형문화재 제86-다호인 경주교동법주가 자리잡고 있는 교촌마을은 12대 동안 만석지기 재산을 지켰고 학문에도 힘써 9대에 걸쳐 진사(進士)를 배출한 경주 최부자의 얼이 서린 곳이다.


특히 최부자집에서 가훈처럼 내려온 원칙인 “벼슬은 진사 이상은 하지 말라, 재산은 만석 이상 모으지 말라, 과객(過客)을 후하게 대접하라, 흉년에는 남의 논밭을 매입하지 말라, 최씨 가문 며느리들은 시집온 후 3년 동안 무명옷을 입어라, 사방 백리 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 하라”는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란 어떤 것인가를 생각하게 한다.

이 곳에는 원효대사와의 사이에 설총을 낳은 신라 요석공주가 살던 요석궁이 자리하고 있었다고 전해지며, 부근에 신라의 시조인 박혁거세의 탄생설화가 서려 있는 계림과 내물왕릉, 경주향교, 김유신 장군이 살았던 재매정이 있다.

교촌마을에는 다양한 체험장이 들어서 있다. 토기체험, 떡메치기체험, 전통다도체험, 한복체험, 전통장류체험, 제면체험, 누비체험 등 이색체험거리가 즐비하다. 체험장별로 운영시간과 체험비용이 상이하니 교촌마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체험장 정보를 확인 후 사전 문의 후 방문을 권한다. 

경주제과 방문

 

 

경주제과

 

사업장 소개

경주를 소재로 한 베이커리이다. 경주에서 유일하게 비건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포장을 사용하는 사회적 기업이기도 하다. 만약 채식주의자라면 한번쯤은 방문해서 맛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평소 채식이 부족한 사회인이라면 한번은 맛보고 즐겨보는 것도 추천. 경주에 와서 주변 지인들에게 기념품을 선물한다면 이곳에서 식사도 하고 황남빵, 찰보리빵, 카스테라 등 구비해서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황리단길 관광

  

 

황리단길

 

황리단길은 경주에서 가장 젊은 길이다. 내남사거리에서 시작해 황남초등학교 사거리까지의 도로를 기준으로 양쪽의 황남동, 사정동 일대의 지역을 일컫는다. 몇 해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분위기 좋은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 기념품 가게, 개성 있는 식당들이 들어섰다. 초기에는 도로변을 중심으로 상점들이 들어섰는데 황리단길 외연이 확장되면서 골목골목마다 개성있는 가게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핫(hot)하다 못해 경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코스가 됐다. 검색해뒀던 카페를 찾아 가거나, 거닐다 눈에 들어오는 식당 문을 두드려 보거나, 경주 여행의 마지막 단계에 찾아 경주를 기념하는 귀여운 기념품 겟(get)하거나. 황리단길에서 먹고 마시며, 즐겨 보자.

석식

한정식

월정교 관광

 

 

월정교

 

월정교란 이름은 <삼국사기>에 통일신라 경덕왕 19년 “궁궐 남쪽 문천에 월정교, 춘양교 두 다리를 놓았다.”는 기록을 통해 알려졌다. 조선시대에 유실되어 없어진 것을 10여 년간의 조사 및 고증과 복원을 진행해 2018년 4월 모든 복원을 완료했다. 2013년 교량복원을 먼저 마치고, 이후 다리 양쪽의 문루(門樓)를 마저 지었다. 문루 2층에는 교량의 복원과정을 담은 영상물과 출토 유물을 볼 수 있는 전시관이 있다.


낮에는 월정교의 자태를 오롯이 볼 수 있어 좋고, 밤의 월정교는 또 다른 매력으로 우리를 유혹한다. 월정교 앞에 설치된 징검다리에서 월정교를 바라보자. 강 위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월정교를 담을 수 있다. 

2일차

조식

조식 후 출발

우양미술관

 

 

 

우양미술관

 

우양미술관은 지난 1991년 개관한 선재미술관의 후신으로 경주의 대표적인 현대미술관이다. 개관 이래 해외 미술관과 연계한 대규모 국제전시를 비롯해 현대미술의 과거와 오늘을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현대미술은 좀 다가서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예술을 감상하는데 맞고 틀림은 없다. 느끼는 바의 다름이 있을 뿐. 보이는 것을 느껴지는 대로 느끼면 그만이다. 우양미술관은 현대미술사에 중요한 역할을 해 온 국내외 원로작가들의 작품들을 비롯해 회화와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사진 등 스펙트럼 넓은 현대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소장품 전시 이외에도 매년 한 두 차례 야심차게 기획한 기획전시를 내놓고 있다. 천년 신라의 고장 경주와 현대미술의 하모니를 경험해 보자.

 

중식

한정식

해산

교촌마을 이동 후 해산

참고사항

▶예약 확정 안내◀

- 예약신청 이후 1~3일 이내로 담당자의 확인 이후 예약이 확정됩니다.

- 빠른 예약 및 문의는 해당 상품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 예약 확정 이후 7일 이내로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 됩니다

Q&A

등록된 문의글이 없습니다.

    사회적경제 선진지 체험

    0원~

    • 1. 날짜 선택

      2024.05
    • 2. 옵션 선택

    • 3. 인원선택

      성인(만12세이상)

      0
      아동(만12세미만)

      0
      유아(만2세미만)

      0

    성인 총금액 0

    아동 총금액 0

    유아 총금액 0

    총금액 0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